티스토리 뷰
아웃사이더(Outsider)
외톨이
2009. 06.01.
이동통신사 광고의 모습이 너무 짙어 전작의 기억이 쉽지 않음에도 멜로디에 중점을 두지 않은, 힙합의 대세인 피처링도 없는 곡을 프로모션으로 택했다. 싱잉(Singing)을 해주는 부분이 따로 없어 자칫 비트 속에 라임만 읊다 끝나버릴 수도 있었지만 MC 스나이퍼 군단이 잘할 수 있는 서정적이고 어두운 분위기, 웅장하게 받쳐주는 스트링. 짧게, 반복적으로 들려주는 후렴은 대중성을 놓치지 않았다. 아웃사이더의 플로우를 제외하면 차별점이 없지만, 대중에게 익숙한 패턴이기에 대표로 뽑을 만하다.
단순히 빠른 랩만 보여줬다면 그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1년 반만의 등장임에도 여전히 속도 안에서 정교하게 들려지는 말들은 기술의 범주로 놓아야 할 만큼 말끔히 완성되어 있다. 곡의 폭발적 흥행을 기대하긴 어렵겠지만 '외톨이'는 그 재능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빅뱅
- 피더
- 이승환
- 이그나이트
- 포미닛
- 노라조
- 린킨파크
- 백지영
- freeTempo
- 홍대 커피숍
- 시크릿
- Feeder
- 프리템포
- 박효신
- 투애니원
- 인디루트페스타
- 샤이니
- 2ne1
- Lucifer
- 페퍼톤스
- SHINee
- 광화문
- Peppertones
- 윤종신
- 먼데이키즈
- 조정치
- 에피톤 프로젝트
- 윤도현
- Secret
- 타케시 한자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